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감정원 청약홈, 새로운 주택 청약 시스템 알아보기

부동산

by 꼬용보름 2020. 2. 4. 23:15

본문

반응형

한국감정원 '청약홈' 오픈



한국감정원 청약홈이 2월 3일에 오픈됐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은 기존 '아파트투유'를 대신하는 새로운 청약 시스템으로 금융결제원에서 국토교통부 산하 감정원으로 청약 제도가 이관됨에 따라 아파트 청약 업무에 대한 공적 관리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기대를 증명하 듯, '청약홈' 오픈 첫 날부터 많은 접속자가 몰리면서 서버가 다운되는 현상을 보였는데, 청약은 작은 오류에도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인 만큼 향후 꾸준한 보완 및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






'청약홈' 둘러보기



(1) 청약캘린더


청약 스케쥴을 요약하여 한 눈에 볼 수 있는 영역




(2) 청약자격확인


본인이 청약 제한 사항에 해당 되는 부분은 없는지 바로 확인 가능




(3) 청약신청


APT(아파트), 오피스텔, 민간임대 등 원하는 상품을 쉽고 간편하게 청약신청




(4) 청약조회


청약 당첨 확인 및 신청내역 조회




(5) 청약자격사전관리


입주자 모집공고가 게시된 청약(예정)아파트를 대상으로 청약신청일 전일까지 청약신청자 및 세대구성원의 주택소유여부, 청약제한 사실 등 청약정보를 사전에 제공하여 청약신청내역의 오기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6) 청약알리미/청약가상체험


청약알리미 신청시 분양정보 및 소식들을 문자메세지로 제공하며, 

청약가상체험을 통해 인터넷 청약을 쉽고 간편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




아파트 청약은 이제 '청약홈'에서!


'청약홈'은 청약에 맞춰 최적화된 플랫폼인만큼 사전에 청약제도에 대해 더 쉽고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어 청약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또한 청약자격을 사전에 알아보고 미리 관리할 수 있어 청약 요건을 잘못 알고 청약 했다가 나중에 자격 미달로 당첨이 취소되는 불상사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청약 시스템이 오픈되면서 이제 모든 청약은 '청약홈'을 통해 이루어진다.


청약은 내 집 마련을 위한 필수템인 만큼 '청약홈'을 내 집처럼 드나들면서 잘 준비한다면 누구나 당첨의 기쁨을 누릴 수 있지 않을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