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IBK 전세대출' 조건, 서류, 금리, 한도 확인!

대출

by 꼬용보름 2021. 9. 23. 07:00

본문

반응형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IBK 전세대출' 조건, 서류, 금리, 한도 알아보기

기업은행-IBK-전세대출

 

 


 

 

 ■ 상품특징 

기업은행-IBK-전세자금대출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IBK 전세대출'은 신규(갱신) 임차 보증금 또는 생활 안정을 위한 가계 자금을 지원하는 전세대출 상품입니다.

 

 

 ■ 신청자격 

 기업은행 'IBK 전세대출'은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한 세대주를 대상으로 합니다. 단, 대출 신청일 기준 타 금융기관에 전세자금대출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야 하는 점 참고 바랍니다.

 

 

 ■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5억원입니다. 단, CB 점수별 차등 적용되며, (1) 임차보증금의 80% 이내 또는 (2) (목적물시세 X 80%) - 선순위설정최고액 중에 적은 금액 이내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 대출금리 

기업은행-IBK-전세대출-금리

 위 대출금리는 대출기간 24개월, 만기일시상환 가정, 대출금액 최저~최고에 따라 산출된 금리로 실제 대출금리는 시장금리 및 대출조건(기간, 금액)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최소 3개월 이상부터 최대 3년까지 가능합니다.(단, 임차계약기간 종료일 이내)

 

 

 ■ 대출상환방법 

 대출상환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매월 이자만 납부하고 원금은 만기 시점에 일괄 상환 가능합니다.

 

 

 ■ 중도상환수수료 

 대출 실행 후 중도 상환 시 수수료가 부과되며 수수료 산출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정금리대출]
상환금액 X 0.8% X (잔존일수)/대출일수]

[변동금리대출]
상환금액 X 0.5% X (잔존일수)/대출일수]

 다만, 대출 실행 3년 이후로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전액 면제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 부대비용 

 부대비용으로 질권설정통지비용 및 인지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권설정통지비용은 3만원이 부과되며, 인지세는 은행과 개인이 각각 50%씩 부담하게 되는 비용으로 5천만원 이하는 비과세, 5천만원~1억원은 7만원(각각 3만5천원)이 부과 됩니다.

인지세

 

 

 ■ 제출서류 

 IBK 전세대출을 위해서는 아래 서류들이 필요하며, 대출 실행 시 상황에 따라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재직 및 소득 입증 서류
- 확정일자가 있는 임대차계약서 원본
- 계약금 영수증
- 신분증
- 주민등록등본

 

 

 ■ 유의사항 

 IBK 전세대출 상품은 임차보증금에 대한 질권설정이 필요한 상품으로 임대인이 보증금에 대한 질권설정을 동의하지 않을 경우 대출이 불가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오늘은 기업은행의 IBK 전세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엇보다 최대 5억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보니 비교적 많은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한번쯤 참고해보실만한 상품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만, 대출은 조건에 따라 금리나 혜택 등에서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는 만큼 다른 상품들과도 꼼꼼히 비교해 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으로 결정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