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이어족? 부자 입문의 시작! 부자 마인드 갖기

부자

by 꼬용보름 2020. 2. 9. 00:21

본문

반응형

 파이어족이란? 경제적 자립(Financial Independence), 조기 퇴직(Retire Early)의 첫 글자를 따 만들어진 신조어로 젊어서 일하는 동안 최대한 많은 돈을 모은 뒤 이른 나이에 일을 관두고 자기만의 삶을 추구하는 생활방식이다.






 나는 젊어서 은퇴를 한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었다. 너무도 당연하게 가족들을 위해 평생을 일하고 성실하게 사는 것이 정답이라고 알았다. 그런데 이게 과연 내가 원하는 삶일까?


 어릴 때 약 12년간 열심히 공부를 해서 좋은 대학에 가고, 대학에서는 또 4~7년간 열심히 취업 준비를 해서 좋은 직장에 가고, 직장에서는 또 20~30년간 열심히 경쟁을 하면서 연봉을 올리고, 50~60대 쯤 자의반 타의반으로 은퇴를 하면서 그 동안 모아 둔 돈으로 노후를 지내는 삶. 우리가 너무나 자연스럽게 생각했던 이 삶이 과연 내가 바라는 삶일까?


 최근에서야 나는 부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어떤 특별한 계기가 있어서 그런 것은 아니지만 길다면 길게 짧다면 짧게 직장생활을 하면서 계속해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다. 그 불안감을 어렸을 때는 내 업무 능력, 자기 계발, 승진, 연봉 등으로 채워 왔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이런 것만으로는 내 미래를, 우리 가족의 평생을 책임지기에는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은 것 같다.   






그렇다면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 수 많은 정보들을 접해 본 결과 해답은 어디에도 없었다.

부자들의 습관, 부자들의 생각, 부자들의 마인드, 부자가 된 방법, 부자들의 투자법 등... 모두가 좋은 내용이고 좋은 동기 부여가 되어 주었지만 아무리 찾아봐도 수학 공식과 같은 절대적인 해답은 어디에도 없었다.


 하지만, 이러한 정보들을 통해 가장 중요하게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따로 있었다.

그것은 부자가 되기 위한 핵심은 바로 내가 스스로 결심하고 방법을 찾고 실행해야 한다는 것! 부자가 되는 길은 누군가가 많은 정보를 주고, 동기 부여를 해주고, 많은 사례들을 들려줄 수는 있지만 결국은 내가 부자가 되기로 결심을 해야하고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하고 내가 실행하지 않으면 절대로 이뤄질 수 없다.   



1. 부자가 되기로 결심해라!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결심하지는 않는다. 결심하지 않는다는 것은 확고한 목표가 없다는 것이다. 원하는 대학을 꼭 가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기로 결심한 것처럼, 원하는 대기업에 취직하기 위해 고스펙을 쌓기로 결심한 것처럼 절실한 마음을 가지고 결심하고 다짐해야 한다. 다시 한번 묻겠다. 당신은 부자가 되기로 결심해 보았는가?



2.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라!


 부자가 되는 방법, 돈을 버는 방법은 너무나도 많이 나와 있다. 고연봉 직장인, 사업가, 부동산, 주식, 창업, 컨텐츠 창출 등등. 하지만 나에게 맞는 방법은 따로 있다. 다른 사람이 주식으로 성공했다고 해서 나의 주식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나에게 맞는 방법은 나를 가장 잘 아는 내가 스스로 찾아야 한다. 



3. 실행하라! 그리고 또 실행하라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 중 가장 많이 나오는 것이 바로 '실행'이다. 누구나 부자를 꿈꾸지만 행동에 옮기지는 않는다. 단순히 부자를 꿈만 꾼다는 것은 수 백만분의 일의 확률인 로또가 되길 바라는 꿈과 같다. 부자가 되기 위해 결심 했다면 방법을 고민하고 뭐가 됐든 실행해봐야 한다. 가령 실행 했다가 실패를 하더라도 그 실패는 부자가 되기 위한 과정 중에 하나일 뿐이다. 반대로 실행하지 않는다면 과정이 없기 때문에 부자라는 결과는 절대 오지 않는다. 





나는 부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그리고 이제 부자가 되기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첫 발을 내딛는 순간 낭떠리지가 내 발 밑에 있지만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풍경도 보이기 시작했다. 안정된 현재를 놓칠까봐 불안하기도 하지만 두근거리는 미래를 위해 나만의 방법을 찾고 실행해보려 한다.


 결심이 무뎌질 때마나 다시 한번 나에게 물어보려고 한다.


 정말 부자가 되고 싶니?

 

댓글 영역